통신사 고객센터 전화, 기다리다 지치고 끊은 적 많았다나는 올해 60대 중반이다. 스마트폰을 쓰는 건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졌지만, 통신사 관련 문의를 하려고 할 때마다 전화로 고객센터에 연결하는 게 여전히 부담이다.“요금이 왜 이렇게 나왔지?”, “데이터가 부족한데 추가는 어떻게 하지?” 같은 간단한 질문조차도 상담사에게 연결되기까지 한참 동안 기다려야 하고, 중간에 실수로 잘못 눌러 전화가 끊기면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하는 일이 다반사였다. 더군다나 상담사 연결 전까지 자동 안내 설명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 버튼을 언제 누를지 몰라 당황할 때도 많았다.가장 불편한 건, 정작 상담 연결이 된 후엔 또 기다리거나, 원하는 대답을 못 듣고 전화를 끊는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그럴 때마다 자녀가 하는 말이 ..